FDA ,코로나 첫 치료제 승인 WHO는 효과 인정 안해

FDA가 처음으로 코로나 치료제로 승인한 렘데시비르를 제조한 길리어드 제약회사
<로이터 연합>


 
코로나 치료제가 사상 처음으로 보건당국의 정식 사용 승인을 받았다.
 
식품의약국(FDA)은 22일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입원 환자 치료에 쓸 수 있다는 정식 허가를 내줬다.
 
CNBC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렘데시비르는 미국에서 코로나19 치료용으로 승인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의약품이 됐다.
 
렘데시비르는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된 정맥주사 형태의 약으로 FDA는 지난 5월에는 렘데시비르에 대해 긴급 사용 승인을 허가한 바 있다. 
 
이달 초 발표된 임상시험 결과에서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환자의 회복 기간이 5일 더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에 감염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여된 여러 치료제 중 하나이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WHO) 연구 결과에서는 렘데시비르가 환자의 입원 기간을 줄이거나 사망률을 낮추지 못한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또 경증 환자에 대해서는 별다른 효험이 없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렘데시비르 제약사인 길리어드는 이달 말까지 글로벌 수요에 생산량을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니얼 오데이 길리어드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 대유행 시작부터 해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며 "1년도 안 돼 미국에서 모든 환자에게 사용 가능하다는 FDA 승인을 얻게 된 것이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