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보다 회개가 더 중요하다" 한인 · 다민족 지도자 연합 기도회

다민족연합기도회에서 한인 및 다민족 교계 지도자들이 기도를 인도하고 있다. 


 
2020 다민족연합기도회가 지난 16일 온라인 생중계와 은혜한인교회 현장 모임을 병행해 개최됐다.
 
첫 순서인 예배에서는 다민족연합기도회 공동준비위원장 이성우 목사의 사회로 다민족기도회 대표회장 한기홍 목사가 ‘기도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한 목사는 현재 미국이 처한 비성경적인 상황들을 열거하면서 “이런 상황 중에 우리가 기도하지 않으면 안된다”며 “하나님께서 우리의 눈물의 기도를 받으시고 총체적인 위기에 빠진 미국을 건져주시고 이 땅을 고쳐주실 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서 열린 기도회는 ▲회개와 코비드19 극복을 위하여(김춘근 교수, 정우성 목사, 안신기 목사, 강신욱 장로, 장경일 목사), ▲미국의 부흥을 통한 회복(진유철 목사, 김철민 장로, 박상목 목사, 오윤태 목사, 이정현 목사), ▲국가지도자들과 선거(디온 엘모어 목사, 김경진 목사, 이호우 목사, 샘 신 목사, 정영희 목사), ▲미국의 사회정의(카도 대우드 선교사, 김황신 목사), ▲청교도 신앙 회복과 고국을 위한 기도(박성규 목사, 김경일 목사, 박세헌 목사, 김신일 목사, 안병돈 장로)등 5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춘근 교수는 “하나님은 이 비상시국에 비상한 기도를 요구하신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백신이 아니라 회개”라며 “이제라도 우리가 정말 가슴을 찢고 모든 맘을 다해 금식하고 회개하고 돌아오면 엄청난 재앙을 내리신 하나님이 그 재앙을 거두어 가실 것이며 이 나라를 회복되고 치유하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유철 목사는 “미국이 오늘날과 같은 번영과 복은 청교도의 뿌리가 있었기 때문이며, 비록 변질과 타락이 있지만 그루터기 같은 믿음의 사람들이 이 땅에 있다”면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은 문제보다 크시고 아무리 팬데믹이 있어도 하나님은 질병보다 크시고 불경기 보다 크시다”고 말했다.
 
디온 엘모어 목사는 “먼저 하나님께서 권세의 자리에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시고, 지혜를 주셔서 아주 세밀한 법안까지도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입법되도록 기도하자”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 하나님이 주신 확고한 신념이 있는 사람이 선출되도록 기도하자”고 제안했다.
 
 ‘미국의 사회정의’란 주제의 기도순서에서는 프레드 베리 목사는 “인종차별은 한 인종을 다른 인종보다 높이는 것이기에 일종의 우상숭배이다.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는 인종차별을 같이 회개해야 한다. 우리들은 더 이상 흑인이나 백인이나, 유대인이나 이방인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라고 강조했다.
 
유정원 기자 news@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