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종합

서부 韓여행객 잇단 절도피해…"귀중품 트렁크에 보관하세요"

LA·라스베이거스 관광명소·아웃렛 등지서 차량 내 물품 도난 잇달아 
 
한국인 여행객 차량 내 물품 절도 유의 [LA총영사관 홈페이지]


여름방학을 앞두고 미국 서부 여행이 성수기에 접어드는 가운데 최근 로스앤젤레스(LA), 라스베이거스 등 주요 여행지에서 한국인 여행객들이 차량에 놓아둔 물품을 도둑맞은 사례가 잇달아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6일 주 LA총영사관(김완중 총영사)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LA 도심 공영주차장에 렌터카를 주차해둔 한국인 여행객 A씨는 절도범이 차량 유리창을 부수고 여권과 소지품을 훔쳐간 것을 발견해 총영사관에 신고했다.

지난 1일에는 LA 할리우드 인근 호화 쇼핑가인 베벌리힐스 도로변에 대여한 차량을 주차해둔 한국인 여행객 B씨가 비슷한 수법으로 소지품을 도둑맞았다.

같은 날 한국인 C씨는 라스베이거스의 공영주차장에 차를 놓아뒀다가 절도범이 유리를 깨고 가방을 훔쳐갔다.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아파트형 숙소에서도 한국인 D씨가 차에 놓아둔 노트북을 도난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D씨 차량은 전문 절도범이 문을 따고 차량 내 물건을 훔쳐간 것으로 보인다고 총영사관은 전했다.

앞서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LA 시타델 아웃렛, 팜스프링스 데저트힐 아웃렛, LA카운티 미술관(LACMA) 앞 도로변, LA 그로브몰 주차장, LA 한인타운 도로변과 건물 주차장에서도 비슷한 유형의 차량 내 물품 절도 사건이 일어났다.

LA총영사관은 "차를 세워두고 관광이나 쇼핑을 할 때는 귀중품이 차 밖에서 보이지 않도록 별도의 잠금장치가 있는 트렁크에 보관하는 것이 안전하다"라고 당부했다.

LA총영사관은 여권을 도난당해 여행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긴급 연락전화(현지 213-700-1147)로 연락해 도움을 청하라고 권고했다.

연합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