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활용법 배우세요”... LA온누리교회 18일 세미나

이론 강의와 함께 실전 활용법도 연습… 차일드케어 제공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LA온누리교회(담임목사 이정엽·743 S. Grand View St., LA)가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매달 이민 생활에 꼭 필요한 주제를 중심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는 LA온누리교회는 18일(토) 오후 3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우리가 몰랐던 스트레스 활용법’ 세미나를 연다. 

강사는 페퍼다인대학교 상담센터에서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에스더 박사. 고려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그는 콜롬비아대학교에서 심리학 석사, 페퍼다인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UC버클리대학교에서 박사후 과정을 수료한 임상심리 전문가다. 

이 박사는 이날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삶에 보탬이 되는 방향으로 다스리는 법들을 전수할 계획이다.

'만병의 근원'이라는 수식어를 동반하는 스트레스는 일반적으로 불필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스트레스를 잘 활용하면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자신이 가장 크게 스트레스 받는 분야를 도표화 하고, 이를 이용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힘으로 승화시키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액티비티도 준비되어 있다. 스트레스에 관한 이론 강의를 듣고 실전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연습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어린 자녀들을 위한 축구교실과 놀이방도 운영된다.

예약은 웹사이트 www.yudogo.com에서 가능하며, 전화 문의 및 예약은 213-926-8018로 할 수 있다.

김장섭 기자 fish153@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