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종합

가정폭력 추방 위해 한인 목회자 한 자리에

한인가정상담소가 19일 LA 한인타운에서 개최한 목회자 컨퍼런스에는 목사, 사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인가정상담소 제4회 컨퍼런스... "교계·지역사회 협력 중요"


한인 가정상담소(소장 카니 조)는 지난 19일 LA 한인타운 내 가든스위트호텔에서 '제4회 목회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가정을 살리는 목회, 교회를 살리는 가정’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한인 목회자, 사모 등 100여명이 참석, 권준 목사(시애틀형제교회 담임)의 주제발표와 교계, 법조계, 치안기관 등에서 나온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리스트의 전문 지식을 경청하면서 한인사회의 가정폭력을 예방, 근절하기 위한 교회의 역할에 대해 고민했다.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목회자 컨퍼런스에서 시애틀 형제교회 권준 담임목사가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권 목사는 주제발표에서 “건강한 가정은 건강한 사회와 교회의 기초 단위이다. 건강한 가정을 세우기 위해서는 부부간의 행복한 관계가 필수적이다”라며 “가정이 건강할 때 하나님의 가정들이 모인 교회 또한 건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장에서 가정폭력 피해자들을 돕고 있는 전문가들은 신체 및 언어적으로 피해를 당했을 때 즉시 경찰에 신고해 법적인 보호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 등을 설명했다.

LAPD 올림픽경찰서 정 김 수사관은 “한인들은 언어적 장애나 문화적인 특성상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경찰에 협조하지 않으려는 경우가 많다"면서 “목회자는 피해자들을 돕는 한편 가해자들이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도록 교인들을 게몽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캘스테이트LA 이시연 교수가 사회를 본 패널토의에서 전문가들이 가정폭력과 관련 의견을 발표하고 있다.

아시안 아메리칸 정의 진흥협회 패트리샤 박 변호사는 “체류신분 때문에 가정폭력 피해를 입었어도 신고를 주저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가정폭력피해자들은 이민신분에 상관없이 모든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고 각종 정부 지원도 가능하다” 고 덧붙였다.

목회자 컨퍼런스는 블루쉴드재단과 연방 법무부 여성폭행방지국이 후원했다.

김장섭 기자 fish153@kukminus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