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2018 RUSSIA

[월드컵] 빛바랜 조현우 슈퍼세이브… 비디오 판독 끝 PK골에 0대1 패배

조별리그 1차전서 후반 20분 그란크비스트에 PK 결승골 헌납
김민우 파울로 비디오 판독 거쳐 페널티킥 허용… 24일 멕시코와 2차전

 
18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대한민국 대 스웨덴의 경기에서 스웨덴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이 페널티킥을 성공시키고 있다.



대한민국이 스웨덴과 월드컵 첫 경기에서 수세에 몰리면서 0대1로 패했다.
 

신태용(48)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 스웨덴과 경기에서 후반 19분 페널티킥 골을 허용했다.
 

한국은 스웨덴을 상대로 경기 초반 좌우 공간을 활용하며 분위기를 가져갔지만 중반부터는 스웨덴에 주도권을 빼앗겼다.
 

전반 17분 중앙 침투를 허용했지만 골 에어리어 안쪽에서 김영권이 태클로 저지했다. 21분에는 문전에서 상대 공격수 베리에게 완전한 실점 상황을 맞았지만 조현우의 슈퍼 세이브로 위기를 넘겼다.
 

18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대한민국 대 스웨덴의 경기에서 한국 선수들이 실점 후 표정이 굳어 있다.


한국은 전반 27분 왼쪽 풀백 박주호(울산)가 허벅지 부상으로 갑작스럽게 김민우(상무)와 교체되는 악재까지 겹쳤다.

한국은 전반전 1개 슈팅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반면 스웨덴은 슈팅 8개, 유효슈팅 2개를 기록했다. 점유율은 스웨덴 61%, 한국 39%였다.
 

전반 수문장 조현우의 잇따른 선방으로 위기를 넘긴 한국은 후반 초반 스웨덴 문전에서 날카로운 공격을 퍼부었다. 후반 6분 김민우의 크로스를 받은 구자철이 회심의 헤딩슛을 날렸으
나 골문 옆그물을 때려 아쉬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후반 19분 비디오 판독 끝에 페널티킥 선제골을 내주고 말았다. 김민우(상무)가 위험지역에서 상대 선수와 공을 경합하는 과정에서 태클로 저지했다. 스웨덴은 반칙이라며 강하게 항의했고, 주심은 경기를 중단하고 비디오 판독에 끝에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스웨덴 그랑크비스트는 슈퍼세이브를 이어온 조현우를 속이고 반대편 골망을 흔들었다.
 

2018 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 대 스웨덴 경기가 열린 1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이 거리응원을 하고 있다.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