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2018 RUSSIA

[월드컵] 메시 "페널티킥 실수, 고통스러워… 희망 잃지 않겠다"

16일 아이슬란드전 1-1 동점 상황에서 페널티킥 실패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가 16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D조 아이슬란드와의 경기를 1대1 무승부로 마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페널티킥을 넣었다면 모든 게 달라졌겠죠."

리오넬 메시(31)는 아이슬란드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D조 첫 경기가 끝난 뒤 고개를 푹 숙였다.

동점 상황에서 얻은 페널티킥을 놓친 자신이 원망스러웠다.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는 16일 러시아 모스크바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축구대회 D조 첫 경기에서 월드컵 본선 무대에 처음 나선 아이슬란드와 1-1로 비겼다.

아르헨티나로서는 1-1로 맞선 후반 19분에 얻은 페널티킥 기회에서 득점하지 못한 게 뼈아팠다. 메시가 키커로 나섰지만, 상대 골키퍼 하네스 할도르손이 자신의 오른쪽으로 날아오는 공을 막았다.

메시는 경기 뒤 미국 ESPN과 인터뷰에서 "매우 고통스럽다. 내가 페널티킥에 성공했다면 모든 게 달라질 수 있었다"며 "우리가 승점 3을 얻지 못한 건 내 책임이다"라고 자책했다.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왼쪽)가 16일 모스크바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D조 아르헨티나와 경기에서 페널티킥을 시도했으나 상대 골키퍼가 몸을 날려 막고 있다.

메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와 세계 축구계를 양분하는 최고 스타다.

소속팀 FC 바르셀로나에서 숱하게 우승컵을 들었고 발롱도르, 유러피언 골든슈를 5차례나 수상했다.

하지만 그런 그에게도 페널티킥에 큰 부담을 느꼈다.

ESPN은 "메시는 바르셀로나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얻은 10차례 페널티킥 기회에서 5차례나 득점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아이슬란드전에서 얻은 페널티킥 기회를 살리지 못한 메시는 11번이나 슈팅을 하며 득점을 노렸다. 그러나 한 번도 골문을 열지 못했다.

ESPN은 "메시는 1966년 월드컵 이후 11차례 이상 슈팅을 시도해 한 골도 넣지 못한 네 번째 선수가 됐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메시의 월드컵'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메시는 "첫 경기 무승부는 만족스러운 결과가 아니다. 그러나 이 결과에 사로잡힐 필요는 없다"며 "아직 우리에겐 희망이 있다. 충분한 시간이 있으니 다음 경기(22일 크로아티아전)를 잘 준비하겠다"고 의욕을 드러냈다.

아르헨티나 동료도 메시를 응원했다. 첫 골을 넣은 세르히오 아궤로는 "페널티킥 실수로 '메시도 인간이다'라는 걸 보여줬다. 그는 여전히 최고의 선수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