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새로워져야 세상의 희망”

류영모(왼쪽 여섯 번째) 한교총 대표회장과 명예회장단 목회자들이 6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한국교회 신년하례회에서 신년 기념 케이크를 함께 자르고 있다. 강민석 선임기자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대표회장 류영모 목사)이 6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교계 주요 지도자들과 함께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류영모 대표회장은 신년사에서 “지금도 여전히 교회는 세상의 희망이냐고 묻는 제게 하나님께서는 ‘그렇다. 그러나 한국교회가 새로워지지 않으면 그 유효기간은 길지 않다’는 분명한 음성을 들려주셨다”며 “우리 모두 철저하게 새로워져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바르게 섬겨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바른길이라면 다른 교계 연합기관과도 함께 손잡고 가겠다”는 뜻도 전했다.

한교총 명예회장 이성희 목사는 ‘카오스에서 코스모스로’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세상은 하나님이 만드신 질서에서 정반대로 가며 점점 카오스(혼돈)의 세상이 되고 있다”며 “하나님께서는 혼돈의 이 땅을 우리를 통해 코스모스(질서)의 세계로 변화시키길 원하신다”고 말했다. 그는 “때론 불이익을 당한다 하더라도 한국교회는 세상에 나가 올바르게 하나님을 외치는 소리가 돼야 한다”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이 세상을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로 변화시켜 나가자”고 권면했다. 참석자들은 구국, 한국교회 회복과 부흥, 선교와 연합을 주제로 함께 기도했다.

임보혁 기자 bossem@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