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를 똑바로 드리면 말씀으로 길을 열어주신다”

송상철 애틀랜타 새한교회 목사가 제작한 ‘인생을 변화시키는 그림 일대일 행복’ 중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는 예배’. 예배 중심의 삶으로 인생의 성공자가 되길 촉구하고 있다.
 
송상철 목사


챕터 10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는 예배’에서 여섯 번째는 지성소로 들어가는 것이다.

예배는 엄청나고 놀라운 특권 중의 특권이다. 예배드림이 특권이고 영광이다. 예배를 가볍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다. 우리에게 영적 실세가 되라고 하시면서 말이다. 하나님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회복하고 왕권을 갖고 살라는 것이다. 왜 하는 일마다 꼬이고 문제가 생기는가. 방향을 잘못 잡아서다. 보좌 앞에 나아가 왕이신 하나님의 계획을 들어라. 예배는 엄청난 특권 중의 특권이요 영광 중의 영광이다. 세상의 모든 왕과 모든 대통령을 합친 것보다 비교할 수 없이 크신 만왕의 왕 하나님이 나를 보좌로 부르시는 것이다. 그 보좌 앞에 나아가 위로와 영원한 미래의 경영을 듣기 바란다. 여기서 하나님이 우리를 다스리시고 세상과 마귀와 죄를 이길 능력을 주신다.

지성소 안에는 아론의 싹 난 지팡이가 있었다.(민 17:8) 이 지팡이는 살구나무를 잘라 만든 것이다. 이미 잘려서 죽은 나무인데 죽은 나무에 꽃이 피고 살구 열매가 맺혔다. 죽어서 사망의 세력에 꺾여 있는 나무에 사망을 이기는 생명력이 생겨서 열매가 맺혔다. 하나님은 사망의 세력을 이기고 정복하는 생명력으로 우리를 다스려 주신다. 죽어도 사는 생명을 우리에게 주셨다. 하나님이 영원한 생명력으로 우리를 다스려 주신다. 그러니 절망과 낙심과 포기할 이유가 없다.

또 십계명을 새긴 두 돌판이 있었다.(신 4:13) 두 돌판 중의 하나는 1~4계명으로 하나님을 목숨, 정성, 힘, 뜻, 마음을 다해 사랑하라는 갓이다. 또 하나는 5~10계명으로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이다.

우리는 예배를 통해 가장 중요한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의 미션을 받고 나온다. 사랑은 영원하다. 사랑은 가장 큰 능력이다. 사랑은 하나님 마음이다. 그 사랑으로 네 가정을 채우고 네 일터와 주변 사람들을 섬겨서 변화되게 하라는 것이다. 왕의 명령과 미션이 사랑이다. 사랑으로 공부하고 일하며 복음을 전해서 사랑으로 승리해야 한다.

또한 만나가 든 금항아리가 있었다.(히 9:4) 항아리는 약한 인간을 상징하고 금은 믿음을 상징한다. 믿음의 그릇 속에 생명의 만나, 새 힘을 얻게 하는 하늘의 양식을 담아주신다. 만나는 이슬처럼 내렸다가 하루 지나면 사라진다. 보통 그릇에 보관하면 썩어 악취가 난다. 오직 믿음의 금 그릇에 담아야 한다. 우리가 믿음으로 살 때만 새 힘이 생긴다. 믿음으로 하지 않으면 썩어 악취가 난다.

지성소에는 또 피로 채운 속죄소가 있었다.(레 16:15) 속죄소에는 우리의 죄를 위해 희생제물로 죽으신 예수의 피가 채워져 있다. 그 피는 언약의 피다. 하나님이 피로 세운 언약은 나를 자기 백성으로 삼아 사랑하고 모든 좋은 것으로 축복하고 인도하며 지키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속죄소에서 그 피를 보시고 나를 축복해 주신다. 그 피가 마음 속에 큰 증거가 된다. 하나님은 나를 돕는 자요, 인도하고 지켜주시고 원수 앞에서 상을 베푸시는 승리의 하나님이다.

거기에는 날개 펴고 선 두 스랍도 있었다.(출 25:18) 창세기를 보면 생명나무 길을 막아 지키던 천사 스랍이 나온다. 막힌 생명나무로 가는 길이 여기에서 열린다는 뜻이다. 아담과 하와는 타락하기 전에 죽지 않고 영생하는 존재였는데 생명나무를 주셨다. 영생하는 존재이지만 땅에 속한 자가 아니라 하늘에 속한 생명으로 성장하라는 것이다. 육에 속한 생명이 아니라 신령한 생명이 되어라, 하나님 같은 왕권과 거룩과 능력으로 충만해지라는 것이다.

예배자에게는 이런 생명나무의 복과 영광이 주어진다. 예배처럼 귀하고 소중한 것이 없다. 예배는 엄청난 특권이요 영광이고 축복이다. 예배를 귀히 여기고 은혜의 보좌로 나가야 한다.

일곱 번째 구름 기둥의 인도를 받아야 한다. 은혜의 보좌 앞에 나갈 때 구름 기둥이 떠올라 앞길을 인도하고 시원한 그늘로 나를 보호해 주신다. 구름 기둥은 무엇인가. 거기에서 하나님이 모세와 말씀하신다고 했다.(시 99:7) 말씀으로 우리를 인도하고 보호하시는 하나님 임재의 상징이다.

예배를 똑바로 드리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한 인도가 나타난다. 말씀으로 길을 열어주신다. 지치지 않고 시원하게 힘이 나게 하신다. 말씀 구름 기둥의 인도·보호만 있다면 메마른 땅, 거친 황무지를 걸어가도 길 잃고 쓰러질 염려가 없다.

여덟 번째 불기둥으로 보호 인도를 받아야 한다. 불기둥은 성령의 임재이다. 불같은 성령이 임해 마음을 뜨겁게 불태워서 사랑과 열정이 식지 않게 하신다. 불같은 성령이 마음과 인생길에 밝은 빛을 비춰주심으로 갈 길을 밝히 보고 분별하게 해주신다. 예배를 잘 드리면 하나님이 말씀과 성령으로 나를 표시 나게 다스려주신다. 은혜의 보좌로 나아가는 예배를 드리자. 예배의 성공자가 되자.

◇일대일 그림전도 동영상 강연과 전도지 구매방법은 미국 애틀랜타 새한교회 홈페이지(saehanchurch.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백상현 기자 100sh@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