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전 영봉패 휴스턴, 연장 끝내기포로 돌려줬다

미국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14일(한국시간) 열린 2019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와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2차전에서 연장 11회말 끝내기 홈런을 친 휴스턴의 카를로스 코레아(가운데)가 동료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AP연합뉴스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카를로스 코레아의 맹활약으로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전적을 동률로 만들었다.

휴스턴은 1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메이저리그 7전4선승제 ALCS 2차전에서 연장 11회말까지 가는 혈투 끝 코레아의 끝내기 홈런에 힘입어 3대 2로 이겼다. 이로써 두 팀의 시리즈 스코어는 1-1이 됐다.

전날 충격적인 영봉패를 당한 휴스턴은 이날 선취점 획득에 성공했다. 양키스 선발 제임스 팩스턴을 상대로 2회말 1사 1, 3루 상황에서 코레아가 2루타를 치며 1-0으로 앞섰다. 그러나 이어진 1사 2, 3루 찬스에서 로빈슨 치리노스와 제이크 마리스닉이 연이어 삼진을 당하며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휴스턴의 첫 맹공을 막아낸 양키스는 빠른 반격에 나서면서 2연승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양키스는 4회초 애런 저지가 휴스턴 선발 저스틴 벌렌더로부터 중월 투런홈런을 뽑아내며 2-1 역전에 성공했다.

5회말 경기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조지 스프링어는 팩스턴을 구원, 2이닝을 퍼펙트로 막은 채드 그린 대신 등판한 애덤 오타비노의 첫 공을 두들겨 비거리 134m의 초대형 좌월 솔로 홈런을 날렸다. 이후 벌렌더와 휴스턴 계투들, 양키스 계투들이 더 이상의 추가 실점을 하지 않으며 경기는 연장으로 접어들었다.

승부는 11회에야 결판이 났다. 11회초 2사 1, 2루 위기를 넘긴 뒤 11회말 선취점의 주인공 코레아가 우월 솔로홈런을 날려 경기를 끝냈다. 휴스턴의 에이스 벌랜더는 승리 투수가 되지는 못했지만, 6⅔이닝 7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다.

이현우 기자 base@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