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하나님의 자녀답게



하나님을 믿은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성경 전체가 하나님의 뜻과 계획과 섭리가 담긴 말씀입니다. 무엇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하나님의 명령이자 계명이고 “하라” “하지 말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하는 순간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우리는 성령의 능력을 덧입어서 세상의 죄악과 사탄, 나 자신의 정욕을 이겨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고 나서도 죄를 지으면 우리의 거룩한 몸에 평생토록 지울 수 없는 상처가 남게 됩니다. 마치 나무에 큰 대못을 박았다가 뽑아버리면 그 못 자국이 남는 것처럼 말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님들은 세상 사람들과 신분이 다르고 종착역이 다릅니다. 철저하게 구별돼 거룩하고 성결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종착역에 잘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하나님께서 무슨 목적으로 죄악 된 세상에서 우리를 택하셔서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셨을까요.

고린도전서 6장은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이니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의 핏값으로 우리를 사셔서 하나님의 거룩한 성전으로 삼으시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기 위해 우리를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 되게 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과정에 여러 가지 경험들을 보게 됩니다. 부흥회에 참석해 간증을 듣다가 자신의 죄 가득한 삶을 회개하고 돌이켜 변화돼 드라마틱하게 하나님의 사람이 된 성도들이 있습니다. 죄악으로 오염된 타락한 이 세상에서 성실하고 진실 되게 살다가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성도도 있습니다. 또 부모의 신앙 유산을 잘 물려받아서 모태신앙으로 성장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순종하면서 믿음을 잘 지켜온 성도도 있습니다.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이 귀한 은혜의 과정들입니다.

하나님을 믿은 성도가 죄악으로 타락한 이 세상에서 거룩한 삶, 성결한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첫 번째 이유는 지옥 갈 수밖에 없는 죄인 된 우리들을 이 세상에서 구별하여 부르시고 구원하신 하나님이 거룩한 분이기 때문입니다.

베드로전서 1장은 이렇게 기록합니다.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전에 알지 못할 때에 따르던 너희 사욕을 본받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14~16절)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답게, 거룩하고 성결하고 복되게 죄악 된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면서 예수님의 향기를 풍기면서 살아야 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하나님께서 마지막 때에 그 행위대로 심판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은 2가지 준비를 해야 합니다. 바로 죽을 준비와 심판받을 준비입니다.

히브리서 9장 27절은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죽음은 ‘정해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누구도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를 더 말씀하십니다. 심판을 피할 수 없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고 예수님을 구세주라고 믿는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자녀답게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그 행위대로 심판하실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보고 계시고 듣고 계십니다. 그야말로 전지전능하신 창조자이신 하나님이십니다. 그 하나님께서 심은 대로 뿌린 대로 거두게 하시고 말한 대로 이뤄주시며 행한 대로 갚아주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답게,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예비해두신 기쁨을 누리는 성도님들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박준식 목사(화성교회)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화성리 화성교회는 농촌교회입니다. 50년 전 100가구 120명 마을주민을 구원하기 위해 세워진 만민이 기도하는 ‘아버지 집’이자 구원의 방주입니다. 박준식 목사는 제주도 가파도 섬에서 10년 목회하고 화성교회로 부임한 지 3년 됐습니다. 전도와 선교 구제를 통해 화성리 마을이 천국 가는 주민이 늘어나고 지옥 가는 주민이 줄어드는 ‘예수마을’ 되기를 꿈꿉니다. 하나님의 소원과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영혼구원 영혼전도에 전심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