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이 에돔에 수비대를 두매 에돔 사람이 다 다윗의 종이 되니라 다윗이 어디로 가든지 여호와께서 이기게 하셨더라.”(대상 18:13)

“He put garrisons in Edom, and all the Edomites became subject to David. The Lord gave David victory wherever he went.”(1Chronicles 18:13)

우리는 실패보다 성공하는 삶, 이기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그러나 항상 이기는 삶만 살 수 없습니다. 실패를 하면서 승리의 가치를 배우고 인생을 배웁니다. 항상 이기기만 한다면 교만해지기 쉽고 항상 실패만 한다면 의기소침해질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승리를 맛보게도 하시고 실패도 경험하게 하십니다. 다윗은 이기는 삶을 살았습니다. 다윗에게 능력이 있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을 통해 하실 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을 견고하게 세우고 그 나라가 대를 이어가며 유지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다윗이 ‘어디를 가든지’ 이기게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심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성도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복을 알기 원하십니다. 나그네 인생길을 혼자가 아니라 하나님과 함께 걸으며 하나님이 이기게 하시는 은혜를 경험하기 원하십니다.

이명진 목사(보배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