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민 10:9)

“When you go into battle in your own land against an enemy who is oppressing you, sound a blast on the trumpets. Then you will be remembered by the Lord your God and rescued from your enemies.”(Numbers 10:9)

은 나팔은 광야만 아니라 가나안에서도 쓰였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대적들을 치러 나갈 때 은 나팔을 크게 불라고 하셨습니다. 이때의 나팔 소리는 전장으로 뛰어나가는 군인들의 함성과 같았을 것입니다. 승리를 확신하는 만큼 나팔 소리가 컸을 것입니다. 이 나팔 소리는 하나님이 자신들을 기억하고 대적에게서 구원하시기를 바라는 기도와 같았습니다. 13만5000명의 미디안 군대와 맞선 기드온 군대는 고작 300명이었지만, 하나님은 이들의 나팔 소리를 듣고 큰 승리를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의 나팔 소리를 불 때, 승리를 누릴 것입니다.

이정엽 목사(로스앤젤레스온누리교회)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