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여행

단양 알파인코스터, 새로운 명물로 자리매김

충북 단양군의 산악형 롤러코스터인 알파인코스터가 개장 5개월 만에 43만명이 다녀가면서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단양군 제공


충북 단양의 새로운 명물인 알파인코스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 6월 개장한 알파인코스터는 이날 현재까지 42만9890명이 이용해 6억2513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알파인코스터는 만천하스카이워크 매표소∼금수산 만학천봉 1㎞ 구간의 레일을 따라 미끄러지듯 내려가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 코스는 레일을 자동으로 올라가는 길이의 340m 상행부와 탑승객이 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하행부 620m로 이뤄졌다.

아름다운 산길을 따라 해발 320m 만학천봉까지 오르는 상행부는 곧 펼쳐질 하행부의 설렘과 망중한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구간이다. 하행부는 최고 시속 40㎞로 맑고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짜릿한 속도감을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인근부터 내려오는 하행부의 13곳 급커브 경사구간은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스릴을 느끼게 한다. 브레이크를 이용해 속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고 충격방지와 이탈방지 장치 등 안전장치가 마련돼 있다.

알파인코스터가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짚 와이어와 만학천봉 전망대 등을 갖춘 데다 인근에 단양강잔도와 수양개 빛터널이 있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다. 만학천봉 전망대에선 스릴감과 단양 호반 위로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단양강잔도는 단양읍 상진리(상진대교)에서 강과 암벽을 따라 적성면 애곡리(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00m, 폭 2m로 지어졌다.

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이 올해 관광객 유치 1000만명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며 “알파인코스터 시설 관리와 이용자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홍성헌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