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터뷰  >  일반

이서진 “예능으로 친숙해진 이미지… 나 역시 홀가분해” [인터뷰]

영화 ‘완벽한 타인’의 주연배우 이서진. 그는 내년 방영 예정인 7부작 드라마 ‘트랩’(OCN)을 차기작으로 결정했다. 이 또한 이재규 감독이 대표로 있는 제작사 필름몬스터의 작품이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휴대전화 잠금 해제 게임을 소재로 한 영화 ‘완벽한 타인’에서 이서진이 연기한 준모.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서진(47)은 작품을 고르는 눈이 남다른 배우다. 그의 필모그래피를 채운 작품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아마도 고개가 끄덕여질 것이다. 그에게는 확고한 기준이 있다. “저는 연출이 누구인지 봐요. 그게 제일 중요해요. 잘하는 사람이랑 일하는 게 너무 좋아요.”

영화 ‘완벽한 타인’으로 돌아온 이서진을 최근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만났다. 우정출연한 ‘오늘의 연애’(2015)를 제외하면 ‘무영검’(2005) 이후 13년 만의 스크린 복귀다. 그는 “잘못 선택했다 결과가 안 좋으면 더 기회가 생기지 않을 것 같아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털어놨다.

‘완벽한 타인’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역시 이재규 감독이었다. 드라마 ‘다모’(MBC·2003)로 영광의 시절을 함께한 두 사람의 15년 만의 재회다. “이 감독이 제안을 했을 땐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워낙 스마트한 사람이고 ‘잘 만드는’ 감독이라는 걸 알기 때문에 확신이 있었죠.”

유해진 조진웅 염정아 김지수 등 베테랑 배우들의 합류는 큰 힘이 됐다. 이서진은 “사실 시나리오만 봤을 땐 ‘이 얘기가 재미있을까’ 싶었는데 배우들과 합을 맞춰보니 살이 붙기 시작하더라”며 “한 달 동안 합숙을 해 진짜 친구처럼 친해졌다. 나중엔 실제와 분간이 안 될 정도로 놀 듯이 찍었다”고 회상했다.

“영화 촬영은 드라마에 비해 아무래도 만족감이 크죠. 90% 이상이에요. 배우 입장에선 좋을 수밖에 없어요. 드라마는 시간에 쫓겨 대충 넘어가는 경우도 많은데, 영화는 연기뿐 아니라 조명 앵글까지 최상의 상태로 만드니까요. ‘완벽한 타인’을 드라마처럼 찍었으면 아마 하루 만에 다 찍었을 걸요(웃음).”

극 중 이서진이 연기한 레스토랑 사장 준모는 달달한 신혼이다. 한데 타고난 위트와 나이스한 분위기 때문에 항상 주변에 이성이 따른다. 한마디로 바람둥이. “아마 예전 같았으면 이런 역할이 안 들어왔을 거예요. 예능 출연으로 친근한 이미지가 생기면서 폭이 넓어졌죠. 제게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요.”

본인의 말처럼, ‘삼시세끼’ ‘꽃보다 할배’ ‘윤식당’(이상 tvN) 등 나영석 PD와 함께한 예능 프로그램이 연달아 히트를 치면서 이서진은 딱딱한 엘리트 이미지를 얼마간 지워냈다. 겉으로는 툴툴대도 속 깊고 따뜻한 인간적 매력이 부각되면서 대중적인 호감을 얻게 됐다.

이서진은 “확실히 친숙해진 것 같다. 길 가다 만나면 반갑게들 인사를 해주신다. 특히 연세 많으신 분들이 따뜻하게 맞아주시더라”고 웃었다. 이어 “나 역시 홀가분해졌다. 관심 가져주면 고맙고 아니면 말고. 예민하게 신경 쓰지 않는다. 나이 들수록 더 편안해지는 것 같다”고 했다.

지금은 결혼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한다는 그다. 혼자인 일상에 너무도 익숙해졌다. 그만의 루틴이 있다. 아침부터 헬스클럽에 가서 운동을 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치과나 피부과를 찾는다. 영양제는 아침저녁으로 10개씩. “저는 해 떠있을 때 집에 있는 게 싫어요. 정해진 시간표가 있죠. 하루에 쉴 틈이 없어요(웃음).”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