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홀로그램 기술 기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만든다




현대자동차가 홀로그램 기반의 증강현실(AR) 기술이 적용된 내비게이션(사진) 개발에 나선다.

현대차는 스위스 홀로그램 전문기업 ‘웨이레이’와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최첨단 비주얼 테크놀로지를 융합해 운전자에게 홀로그램을 통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홀로그램은 3D 입체영상으로 마치 실물을 옮겨놓은 것 같은 이미지를 제공한다. 번거롭게 3D 입체 안경을 쓰지 않아도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정보통신기술(ICT) 업체는 물론 자동차 업계에서도 이를 접목한 기술 개발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웨이레이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결성해 차량용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AR 내비게이션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차량용 홀로그램 내비게이션은 영상용 레이저를 전면 유리에 직접 투영해 기존보다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고 화면 크기에 대한 제약도 줄어든다. 기존 장치와 달리 전면 유리창 위에 도로정보가 표시돼 운전자가 전방만 주시하면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게 해준다. 내비게이션 화면뿐 아니라 동영상도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정차 시 전면 유리를 통해 영화나 드라마 감상도 할 수 있다.

현대차는 2020년 이후 웨이레이와 협업해 개발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양산차에 탑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건희 기자 moderato@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