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 라이프] 알뜰 쇼핑 최적기, 면세점 유명 제품 최대 80% 싸게 산다



장마가 서서히 꼬리를 감추고 있다. 비가 그치면 여름휴가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올여름 휴가를 해외로 떠날 예정이라면 면세점 쇼핑에 관심을 가져보자. 면세점 쇼핑은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으로 꼽힌다.

특히 여름휴가 기간인 이맘때에는 면세점마다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어 알뜰 쇼핑에 최적기다. 봄여름 상품의 시즌 오프 세일도 시작돼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서울 시내 대형 면세점의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면세점에서 알뜰쇼핑을 할 수 있는 ‘꿀팁’을 들어봤다.

구매한도를 꼭 지켜라

롯데면세점 노병권 국내판촉팀장은 15일 “면세점 쇼핑의 매력은 세금을 내지 않아 절약이 되는 것인데 구매 한도를 넘는 물품은 세금을 지불하게 되므로 구매한도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국인의 면세점 구매 한도는 3000달러다. 귀국할 때 가지고 올 수 있는 면세품 한도는 이보다 적어서 600달러가 한도다. 따라서 600달러가 넘는 물품을 갖고 들어올 때에는 신고하고 세금을 내야 한다.

멤버십에 가입하자

신라면세점 이종호 마케팅기획그룹장은 “면세점 멤버십, 특히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멤버십에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5가지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을 선보였다. 자주 출국하고 면세점 이용률이 높은 고객, 연 1회 이하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 화장품·향수를 주로 구매하는 고객, 18∼25세 고객, 부부 고객 등으로 나눠 맞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면세점 구매 실적에 따라 등급이 올라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신세계면세점 골드 멤버십은 상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일부 브랜드 제외).

제휴 또는 행사 카드를 확인하라

갤러리아면세점 63 마케팅팀 이정완 대리는 “면세점의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파격적인 리워드가 제공돼 큰 폭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귀띔했다. 갤러리아면세점의 경우 갤러리아·BC·NH 카드로 2000달러 이상 구매하면 38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에서는 오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신한카드로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8% 청구할인을 해준다. 롯데면세점은 신한·KB국민·롯데·BC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4만원의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인터넷 면세점을 공략하라

신세계면세점 안주연 홍보팀장은 “최근 혜택이 더욱 커진 인터넷면세점을 활용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알려줬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달 한달 동안 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7만5000원의 적립금을 증정하는 ‘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1달러 이상 구매하면 재구매 시 사용 가능한 2만원의 적립금 또는 100달러 이상 구매 시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두타인터넷면세점은 이달 말까지 참여버튼만 누르면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는 ‘다이아몬드 등급’을 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터넷면세점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적립금을 쌓을 수도 있다. 신규 가입은 물론 출국정보 입력, 출석 체크 등을 통해 적립금이 주어진다. 모바일앱을 내려받으면 좀 더 편하게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면세점 특별 이벤트로 행운을 잡아라

HDC신라면세점 김성준 마케팅팀장은 “성수기인 이맘때는 면세점마다 경품행사를 펼치고 있으므로 의외의 행운을 누릴 수 있다”고 소개했다. HDC신라면세점은 8월 30일까지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 아이파크몰상품권 등 100% 당첨이 가능한 스크래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서울점·인천공항점에서 오는 17일부터 9월 3일까지 당일 1달러 이상 구매하고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 프라다 백팩, 마크제이콥스 크로스백 등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8월 30일까지 전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300만원 상당의 하이마트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온라인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당일 오프라인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은 요일별로 방탄소년단의 각기 다른 멤버들의 사진이 들어가 있는 1만원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갤러리아면세점은 8월말까지 멤버십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3박4일 싱가포르 여행권(항공권 및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