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사  >  2018 평창

컬링 막판까지 접전 드라마, 중국마저 꺾었다

한국 휠체어컬링 대표팀 선수들이 15일 강원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휠체어컬링 예선 11차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7대 6으로 승리한 후 기뻐하고 있다. 뉴시스


평창패럴림픽에 참가한 한국 휠체어컬링 대표팀이 예선 1위의 성적으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다른 나라보다 월등한 연습량, 끝까지 경기를 포기하지 않은 조직력의 승리다.

한국 휠체어컬링 대표팀은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휠체어컬링 예선 11차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7대 6으로 승리했다. 예선 최종성적은 9승 2패로 12개국 가운데 1위다. 승패는 캐나다와 동률이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캐나다를 이긴 한국이 1위에 올랐다.

마지막까지 엎치락뒤치락 하는 접전이었다. 3-1로 앞서던 한국은 4엔드에 중국에게 4점을 실점하며 3-5로 역전당했다. 이후 5엔드와 6엔드에 점수를 차곡차곡 쌓으며 6-5로 재역전했다가 7엔드에 6-6 동점을 허용했다. 후공으로 맞은 8엔드에 1번 스톤을 끝까지 잘 지킨 한국이 겨우 승리했다.

당초 4강을 목표라 하던 한국은 더욱 큰 포부를 드러냈다. 방민자는 “여기까지 왔는데 정신무장이 뜨겁게 돼 있다”며 “본선에 가서 금메달을 따겠다”고 했다. 방민자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팀킴’처럼 휴대폰을 반납했다. ‘안경이모’라는 별명을 모른다는 그는 “경기에만 집중하자고 자신과 약속했다”고 했다.

한국은 16일 오후 3시35분 노르웨이와 준결승에서 만난다. 한국의 예선 2패 가운데 1패는 노르웨이와의 경기였는데, 2대 9로 크게 졌다.

불쾌한 경험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은 노르웨이와 다시 맞붙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백종철 감독은 “선수들에게 노르웨이가 부담스럽냐고 물어봤더니, ‘다시 만나서 이기면 된다’고 답하더라”고 말했다. 백 감독은 “선수들이 중간에 무너지지 않는 모습이 이번 패럴림픽에서 제일 좋다”고 했다.

강릉=이경원 기자 neosarim@kmib.co.kr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입력